교촌치킨 메뉴 총정리(+간장치킨만 있는게 아니다)

교촌치킨 메뉴 간장치킨만 있는 게 아니다

가히 치킨춘추전국시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할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치킨 사랑은 독보적인 것 같아요. 셀 수 없이 많은 프랜차이즈 중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곳 중 하나 간장소스를 이용한 교촌 간장치킨 오리지널로 한동안 치킨계를 호령했던 교촌치킨 메뉴 중에서 간장치킨을 이을 후계자는 어떤 것?

치열한 맛의 경합을 벌여갈 교촌치킨 메뉴 중에서 추천받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들 정리를 해봤어요.

교촌치킨 메뉴 추천 첫 번째라면 변함없이 교촌 오리지널 간장치킨이죠. 처음 교촌 간장치킨을 먹었을 때의 맛은 정말 대박이었거든요. 후라이드와 양념치킨 사이에서 마늘과 간장으로 만든 소스에서 느껴지는 은근한 단맛까지 나네요. 세월이 지나도 교촌의 넘버원 추천 메뉴는 여전히 오리지널이죠.

교촌시리즈

워낙에 메인 메뉴의 프라이드가 강하고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서인지 한 가지 소스를 그대로 이용하되 사람들이 선호하는 부위만을 따로 모아놓은 메뉴를 출시했죠. 윙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교촌 윙, 다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교촌 스틱을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은 탁월한 선택입니다. 둘 다 포기 못하면 콤보로 고르면 되는 거죠. 안 그래요?

교촌 레드 시리즈

한반도에 부는 매운맛 열풍에서 교촌치킨이라고 예외일 수는 없다습니다. 그렇다고 정체성을 버릴 마음도 없습니다. 그래서 나온 게 교촌 레드 시리즈 메뉴인 것 같네요.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교촌 반반 시리즈

오리지널을 포기하지 못하지만 매운맛도 먹고 싶다면 교촌 반반 시리즈가 정답이죠. 반반메뉴에 부위까지 선택할 수 있게 만든 구성은 칭찬할 요소죠. 개인적으로 교촌치킨 메뉴 중에서 잘 나와서 추천하는 구성이에요.

교촌 허니시리즈

단짠의 정석을 보여준 교촌 허니오리지널과 콤보 이것도 강추하는 최애입니다. 한번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교촌 순살 시리즈

교촌후라이드 시리즈

후라이드 메뉴는 다른 프랜차이즈하고 딱히 차이점을 못 느끼겠다 싶어요. 차별화를 시도하려고 오트밀, 퀴노아 같은 슈퍼푸드를 추가했다고 하지만 솔직히 치킨은 맛있자고 먹는 것이지 건강한 슈퍼푸드 섭취를 하겠다고 후라이드 치킨 드시는 분이 있나요? 있으시면 손들어 보세요.

교촌 믹스 시리즈

교촌 시그니처 세트 이것은 혁명입니다. 정말 강추하는 것입니다. 다만 한 마리 반이어서 먹는데 두 명은 필요하지만 먹다 보면 양이 아쉬워질 때가 있어요.

교촌 신화 시리즈

매운맛 열풍에 나온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그냥저냥 쏘쏘 한 느낌입니다.

마무리 정리

교촌치킨 메뉴는 전체적으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잘 유지하고 있어서 본연의 맛을 잘 유지하고 있는 것 같아요. 다만 지나치게 작은 병아리 치킨이라는 점만 어떻게 안될까 싶은 바람이 있긴 해요. 이상으로 교촌치킨에 대한 내용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촌치킨 메뉴 관련기사 내용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성료... 푸디스트, 공군 급식 수주 外[#]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 제8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성료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뿐만 아니라 1995년 이후 약 30년간 민간 위탁급식 사업을 전개하면서 축적된 메뉴 및 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현재...

사회공헌 이어가는 'KLPGA 교촌 허니 오픈'[#]

교촌에프앤비 측은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교촌 허니 스틱 등 교촌치킨의 인기 메뉴를 선수 라운지에서 제공하며 선수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선수 친필 사인 모자와 대회 기념 우산, 치킨 상품권도...

가맹점주 위해 치킨값 올린다던 BBQ, 사실은…[#]

교촌치킨의 대표 메뉴인 허니콤 보는 1만 8000원에서 2만 원으로 올랐고 교촌 오리지널과 허니오리지널은 각각 1만 5000원에서 1만 6000원으로 올랐다. 교촌 윙과 교촌 콤보 역시 1만 7000원에서 1만 9000원으로 올랐다. 다만...

BBQ, 결국 치킨 가격 올렸다… 내달부터 전 메뉴 2000원 ↑[#]

사이드 메뉴와 음료, 주류를 제외한 모든 메뉴가 인상 대상에 포함된다.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은... 앞서 제너시스 BBQ는 지난해 12월 경쟁사인 교촌치킨, bhc가 잇따라 제품 가격을 올리는 와중에도 “당분간...

BBQ도 결국 가격 인상 대열 합류… 내달 2일부터 치킨 2천원↑[#]

이번 인상 대상에는 사이드 메뉴, 음료, 주류를 제외한 모든 메뉴가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황금올리브... 앞서 제너시스 BBQ는 작년 12월 경쟁사인 교촌치킨, bhc가 잇따라 제품 가격을 올린 와중에도 "당분간 치킨 가격을...

 

Designed by JB FACTORY